타이어 렌탈 장단점 파악하기

과거에 정수기나 비데 정도가 렌탈 상품의 전부라고 생각해왔다면 현재는 매우 다양한 전자제품들을 렌탈해주는 업체가 성황입니다. 아마도 점점 더 비싸지는 전자제품의 고가화에 발맞춤 영업전력이라고 생각합니다. 관리를 받으며 금전적 부담없이 사용하고 내 것이 된다고 생각하면 현명한 것 같기도 합니다.

 

 

요즘은 타이어도 렌탈해주는 시대라는 것 알고 계셨나요? 타이어는 소모품인데 렌탈을 해준다는 것이 신기하기도 하면서 특히 타이어 마모가 상대적으로 많은 경우 렌탈도 괜찮겠다 싶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타이어 렌탈 장단점에 대해 살펴볼까 해요.

 

타이어 렌탈 서비스

 

 

 

국내의 메인 타이어 업체인 한국, 금호, 넥센 중에서 타이어 렌탈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넥센타이어입니다. 넥센의 타이어 렌탈 서비스 이름은 넥스트레벨입니다. 약정 할부와 관리 서비스가 결합한 상품이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넥센의 서비스이니만큼 넥센 타이어만 렌탈할 수 있습니다. 비용을 좀 더 지불하면 타이어 렌탈에 추가적으로 위치교환, 얼라인먼크, 방문점검, 엔진오일 교체 등의 프리미엄 서비스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렌탈 가격

 

 

 

가장 궁금한 것은 역시 타이어 렌탈가격입니다. 렌탈 가격을 알아보기 위해 아반떼 XD 205/55R16 사이즈로 검색을 해보았더니 2개의 제품이 나왔습니다. 4본 기준 월 렌탈료가 NFERA는 9,600원, NPRIZ AH8은 8,400원 수준입니다. 두 타이어는 젖은 노면에선 NFERA가 연비효율, 승차감/소음, 마모성능면에선 AH8이 우수한 편입니다.

 

 

 

2본, 4본을 선택할 수 있고 기본 이용 고객은 로그인 후 1본, 3본 수량도 주문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타이어도 월 1만원이면 가능하고, 제휴카드 월 30만원 사용시 프리미엄 서비스를 공짜로 이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렌탈비 외에 렌탈 등록비를 납부해야 하는데, 렌탈료 납부기간은 12~48개월 선택이 가능합니다. 차량 번호 입력 후 렌탈 등록비와 렌탈료 납부기간을 선택하면 렌탈료 계산이 되어 나옵니다. 렌탈등록비 25,000원에 타이어 수량 2본, 12개월 무상서비스 1회씩 신청하니 월 렌탈료가 32,100원이 나왔습니다.

 

타이어 렌탈 장점

 

 

 

타이어 렌탈 장단점에서 역시 두드러지는 것은 장점입니다. 타이어 렌탈 장점으로 꼽을 수 있는 것은 제휴카드를 사용해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아예 신용카드를 사용하지 않으면 모를까 어차피 사용하는 신용카드라면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신용카드를 몰아쓰는 건 현명한 방법입니다. 렌탈은 제휴카드와 뗄레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우리카드와 하나카드, 국민카드와 농협카드가 제휴카드가 있고 실적에 따라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라면 13천원, 70만원 이상이라면 16천원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서비스 제공실적은 카드사마다 상이합니다.

 

 

또한 12~36개월로 분할 납부를 하기 때문에 경제적인 부담이 적은 것과 차량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운전자들에겐 차량 관리 서비스가 가치 있는 서비스라는 점 등이 타이어 렌탈의 장점이라고 하겠습니다. 특히나 이 부분에 문외한인 운전자들은 속지 않고 경제적으로 타이어를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타이어 렌탈 단점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넥센타이어만의 서비스인 관계로 타이어 시장 점유율이 더 높은 금호나 한국타이어는 렌탈이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제휴카드를 사용할 때 월정액 이상 계속적으로 사용하는 게 은근히 스트레스로 부담스러운 것도 현실입니다.

 

 

지금까지 살펴본 타이어 렌탈 장단점이 렌탈 서비스 선택에 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현명한 소비자들은 타이어 구입시 인터넷 구매를 많이 이용하는데 이 둘 중에 운전자의 성향에 따라 선택을 할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