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이민조건 둘러보기

시대가 달라지면서 한국뿐만 아니라 전세계 사람들이 삶의 질에 대해서 고민을 하고 그에 따른 행동을 취하고 있습니다. 특히 교육이 강하고 일에만 시달리는 한국의 경우 더욱 과도한데요, 한국에서는 이러한 삶에 찌들어 사는것보다 이민을 하는것이 더 낫다고 판단하여 이민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여러 나라중 캐나다가 가장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캐나다는 영어도 배울 수 있고 사회복지 혜택이 뛰어나 한국인들에게 가장 적합한 나라라고 선택된다고 합니다. 사회보장 제도가 잘 되어 있는 나라는 생각보다 별로 없는데요, 캐나다는 자녀양육부터 실업, 빈곤, 노인등에 대한 여러가지 정책이 잘 되어있어 노후까지 건강한 삶을 보낼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캐나다 이민조건에 충족되어야만 가능한데요, 캐나다는 주정부이민과 연방이민으로 구별되어 이민 조건이 달라집니다. 이것을 정확히 알고 지원해야 하는데요,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 갖겠습니다.

 

1. 자영 이민

 

 

 

 

첫번째 캐나다 이민조건은 바로 프린래서인 사람들이 관심을 가져야할 대목입니다. 프리랜서의 경우 아무나 해당되는게 아니라 문화예술, 체육분야의 프리랜서 이거나 농장운영에 관련된 사람들에게 해당된다고 합니다.

 

 

최근 시점으로 5년동안 2년이상 프리랜서의 경력을 가지고 있어야만 자영이민을 신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기존에 활동을 활발히 해오던 분들은 가장 쉬운 이민방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기술이 없다면 불가능하기 때문에 경력이 없는 직장인의 경우 다른 방법을 찾아야합니다.

 

2. 유학후 이민

 

 

현재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중 하나가 바로 유학후 이민인데요, 현지 대학교에서 졸업을 하고 몇년의 경력을 쌓아 이민을 선택하는 방법입니다. 현재 캐나다 대학교의 경우 졸업한 학생에게는 3년동안 일할 수 있는 워크퍼밋을 제공하는데 이것을 수료하게 되면 이민을 할 수 있는 조건을 충족하게 되는것이죠.

 

좀더 자세하게 살펴보면 1년이상의 경력과 고용주의 증명서가 필요한데요, 이민을 신청한 이후에도 고용이 꾸준히 될것이다라는 확인서가 있어야 영주권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캐나다 이민조건중 가장 많이 시도되는 방법이여서 요즘은 매우 까다로워졌다고 합니다.

 

3. 투자 이민

 

 

 

말 그대로 캐나다에 투자를 하여 이민을 하는 방법인데요, 자세한 조건을 보면 최근 5년동안 사업이나 경영을 운영하였거나 2년 이상 해당 사업의 지분을 갖고있어야만 캐나다 이민조건에 부합한다고 합니다.

 

 

이때 필요한 자본은 연간 40만 달러로 약 5년간 투자해야만 이민을 합법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사실 적은 금액이 아니기 때문에 자본이 부족하거나 사업에 대한 자신이 없는 분들은 위험할 수 있는 이민방법입니다.

 

4. 연방기업 이민

 

 

 

마지막으로 연방기업 이민에 대해서 말씀드릴게요, 이것은 투자이민과 비슷한데요, 캐나다에서 3년안에 사업을 시작해야만 이민의 조건에 부합하게 되는데요, 이때 추가적으로 30만달러에 해당하는 재산을 가지고 있어야만 이민의 조건에 완벽하게 부합하게 된다고 합니다.

 

 

만약 사업은 시작했지만 재산이 부족하다면 이민조건에 부합되지 않는다는 것이죠. 이민은 자신의 인생 전환점이 될수도 있지만 반대의 양상을 보일수도 있습니다. 항상 신중히 고민하고 주변의 이민 경험자를 통해 충분히 조언을 듣고난 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