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공항 리무진버스 시간표 복잡한건 싫어

국내여행이든 해외여행이든 장거리로 비행기를 타고 여행을 할 경우 저는 동선을 다소 꼼꼼하게 짜는 편입니다. 적지 않은 시간과 노력을 투입하긴 하지만 그럼으로 인해서 여행을 시작하기도 전에 소비되는 에너지를 최소화하기 위한 제 나름의 여행법입니다.

 

 

그래서 매번 찾아보고 또 찾아보게 되는 리무진버스 시간표. 여행의 설레임은 어쩌면 그 리무진에서부터 시작되는지 모릅니다. 제가 자주 이용하는 김포공항 리무진버스 시간표 준비했습니다.

 

리무진 노선

 

 

 

김포공항 리무진버스 시간표은 홈페이지 주식회사 공항리무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김포공항에서 잠실역을 오가는 6000번 리무진 버스는 배차 간격이 40~50분 정도로 요금은 7,000원입니다. 공항방향 첫차는 5시, 막차는 23:30입니다. 시내방향 첫차는 5:30, 막차는 23:00 입니다.

 

 

 

잠실행 6000번 노선을 살펴보면 김포공항을 출발한 버스는 강서구청 사거리 - 올림픽대로 - 고속버스터미널 - 역삼역 - 삼성역을 거쳐 잠실여까지 운행합니다. 정류장을 클릭하면 승강장 위치 및 소요시간 등을 더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다양한 노선이 안내되어 있지만 그 중 일부는 김포공항까지 운행하지를 않습니다. 6003번 리무진은 인천공항 제2터미널에서 출발해 제1터미널을 거치고 김포공항까지 들립니다. 그리고 강서구청 사거리 - 목동역 - 구로역 - 신림역을 거쳐 서울대학교까지 오는 노선입니다.

 

 

배차 간격은 12~20분으로 짧은 편이고 인천공항 방향은 9천원, 김포공항 방향은 4천원입니다. 인천방향 첫차는 04:30 막차는 20:30 입니다. 반대로 시내로 나가는 첫차는 05:15 막차는 23:20 입니다.

 

 

영등포역까지 운행하는 6008번 리무진 역시 인천공항에서 출발해 김포공항을 거쳐 나오는 노선입니다. 마곡역 - 강서구청 사거리 - 염창역 - 당산역 - 영등포시장역을 거쳐 영등포역에서 턴을 합니다. 배차 간격은 15~20분, 인천공항 9천원, 김포공항 4천원 요금은 동일합니다.

 

 

이 외에도 광명으로 가는 6014번 리무진은 배차 간격 30~40분, 인천공항 9천원, 김포공항 4천원의 요금이 발생합니다. 고속철도 광명역에 도심공항터미널 체크인이 가능하므로 이용객이 많으리라 예상합니다.

 

 

6021 리무진은 토요코인호텔까지 운행하는 노선으로 요금은 7천원입니다. 배차 간격 35~50분, 김포공항 방향 첫차 6시 막차 9시이며 시내방향 첫차 5시 막차 23:10 입니다.

 

운행시간 안내

 

 

홈페이지 노선안내 - 운행시간안내를 보아도 되고, 노선 및 정류장 메뉴에서 노선에 위치한 운행시간 안내를 보아도 시간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간표는 각 정류장별 시간표까지 나와 이용하기 편리하고, 여행객들이 몰리는 시간대엔 배차 간격이 좀 더 짧기에 불편함이 감소함을 알 수 있습니다.

 

 

 

노선도 지도에서 실시간 버스 위치 안내도 가능합니다. 일반 시내버스처럼 공항 리무진도 실시간 위치를 알 수 있기 때문에 시간 맞춰 나가 무작정 기다리기보단 어디쯤 왔구나 얼마쯤 걸리구나를 알 수 있기에 리무진을 기다리는 시간이 덜 지루할 듯 합니다.

 

운행 요금

 

 

김포공항 리무진 버스 요금은 고급형의 경우 인천공항까지는 성인 요금이 15천원 김포공항까지는 7천원입니다. 일반형은 서울시냉서 김포공항까지 성인이든 어린이든 4천원이고 미성년자를 동반한 직계가족 3인 이상일 경우 인천공항까지 이용할 경우 미성년자는 무임으로 해주는 가족할인제도가 있지만 심야버스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승차권 매표소

 

 

 

김포공항 국내선은 청사 1층 게이트 5번 내부에서 구입할 수 있고 국제선은 청사 1층 게이트 1번앞 6번 승차장에서 현장 직원에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국내선 매표소 운행시간은 오전 6시부터 밤 10시까지이므로 운영시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공항까지 우리를 안전하게 이동시켜줄 김포공항 리무진버스 시간표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워낙 홈페이지에 안내가 잘 되어 있지만 좀 더 편하게 보시라고 제 나름대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