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 간단한 해결법

길거리를 걷거나, 대중교통 이용할 때 사람들을 보면 블루투스 이어폰을 이용하는 분들이 정말 많은 것 같아요. 이젠 선이 연결된 이어폰으로 듣는 분들을 찾아보기 힘들 정도인 것 같아요.

 

 

 

 

인기 예능 프로그림인 '캠핑 클럽'에서도 이효리가 선이 있는 이어폰으로 영상을 보다가 옛날 사람 취급을 받았던 게 화재가 되기도 했었죠. 저도 계속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지 않고 있다가 매번 꼬인 이어폰 줄을 푸는 것도 귀찮아서 유행을 한 번 따라가보려고 이번에 구매했어요.

 

준비물

 

 

 

요즘 출시되는 휴대폰, 태블릿PC, 노트북에는 블루투스 기능이 있어서 블루투스를 켜면 이어폰을 연결할 수 있지만, 컴퓨터는 그 기능이 없습니다. 컴퓨터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하기 위해선 일명 '동글이'라고 불리는 제품이 필요해요.

 

 

동글이는보통 5,000원~10,000원이면 구매 가능한데요. 블루투스 동글이란 블루투스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컴퓨터, MP3 등의 전자기기에 블루투스셋을 사용할 수 있도록 연결해주는 아이예요.

 

 

개인적으로 블루투스 동글이는 좋은 제품을 사시는 걸 추천드려요. 좋지 않는 제품은 자주 블루투스 연결이 끊어져서 불편함을 겪을 수 있거든요. 지인 분들에게 물어보고 저는 NEXT-204BT를 샀어요.

 

 

NEXT-204BT 블루투스 CSR 4.0 USB 동글은 23mm*14mm*5mm 사이즈로 초경량, 초소형 크기로 휴대하기가 편합니다. 또,블루투스 4.0버전으로 성능이 높아지고 전력 소모도 10~50%로 줄였다고 해요. 5m이내 블루투스 기기와 원활하게 연결되고, 최대 20m까지 연결이 됩니다.

 

컴퓨터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 방법

 

 

 

동글이를 이용하면 컴퓨터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을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어요. 윈도우 10이 탑재된 pc는 동글이 설치작업할 필요 없이 usb 단자에 동글이를 꽂으면 바로 인식됩니다. 그리고 바탕화면 '^'창을 눌러주면 블루투스 장치가 떠요.

 

 

블루투스 창을 클릭하고 'blutooth 및 기타 디바이스'에 들어가 블루투스를 킵니다. 그리고 'blutooth 또는 기타 디바이스 추가'를 클릭해 페어링 가능한 디바이스 중에서 동글이를 클릭해주면 연결이 완료됩니다. 어렵지 않죠?

 

 

하지만 윈도우 10 이전의 버전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동글이를 구매할 때 같이 동봉되는 메뉴얼에 따라서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셔야 인식이 돼요. 설치 후, usb 포트에 동글이를 꽂고 푸른색 빛이 깜박이는 것이 확인되면 정상적으로 설치된 것입니다.

 

주의점

 

 

 

개인적 경험에 의한 주의점인데요. 집에 컴퓨터 2대가 있어서 같은 동글이 2개를 샀는데, 블루투스 주파수가 동일해서 그런지 컴퓨터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하면 서로 충돌해서 오류를 일으키더라구요. 둘이 동시에 사용하면 한 쪽은 자주 안들리는 상황이 발생하더라구요. 만약 비슷한 상황이시라면, 블루투스 다른 제품을 구매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동글이만 있으면 컴퓨터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뿐 아니라 무선 마우스, 무선 키보드 등도 페어링할 수 있으니 아주 유용해요. 위에서 말씀드린 블루투스 연결 방법대로 하시면 어렵지 않게 연결해서 사용하실 것 같아요. 모두들 치렁치렁 자연이에서 벗어나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