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영화 역대 흥행 순위 살펴보기

이제는 헐리우드 유명영화가 개봉하면 우리나라에서 최초개봉을 하거나 세계적인 배우들이 내한을 올 정도로 우리나라 영화시장의 영향력이 엄청나게 강해졌는데요. 그러다보니 우리나라에서 흥행하는 영화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최근 개봉한 마블 시리즈 영화들이 흥행몰이를 하며 한국 영화시장을 지배했었는데요. 과연 한국영화 역대 흥행 순위도 마블이 지배를 했을지 상당히 궁금합니다. 또 제가 정말 재밌게 감상했던 영화는 과연 몇위에 올랐을까도 관심사인데요.

 

 

 

 

 

 

여러분도 한번 자신이 명작이라 생각하는 영화의 순위를 확인하면서 한국영화 역대 흥행 순위를 본다면 더욱 재밌을 것 같아요. 물론 생각보다 낮은 순위에 실망할 수 있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흥행기록으로 명작 순위가 아니니 너무 실망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한국영화 역대 흥행 순위 1 ~ 5위

 

 

 

1위는 바로 명량입니다. 무려 17,615,437명을 끌어들이며 이순신 장군님의 흥행파워를 보여주었는데요. 그동안 영웅으로 추앙받는 이순신장군님의 모습이 아닌 절대적인 병력의 열세에도 불구하고 싸워야 하는 이순신 장군님의 인간적인 고충을 담아낸 영화인데요.

 

 

명량의 흥행 덕분에 [아직 신에게는 12척의 배가 남아있습니다.], [죽고자하면 살 것이고 살고자 하면 죽을 것이다]와 같은 명언들이 다시 주목받기도 했는데요. 이순신 장군님 역을 맡은 명품 배우 최민식이 열연을 펼쳐 호평을 받았습니다.

 

 

 

인기웹툰을 영화화한 신과 함께 - 죄와 벌이 12,411,525명의 관객들을 유혹하여 한국영화 역대 흥행 순위 2위를 기록하였습니다. 저승에가 제판을 받는 특이한 설정을 이용하여 관객들에게 재미를 선사했는데요.

 

 

 

 

 

 

하정우, 차태현, 주지훈, 김향기 등 명품 배우들이 총출동하여 개봉일이 다가올수록 사람들의 기대가 점점 커졌는데요. 다행히 이 기대를 훌륭히 충족시키며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과거의 향수를 불러오는 영화 국제시장이 12,262,766명의 관객이 관람하면서 3위에 랭크되었는데요. 배우 황정민의 티켓 파워를 알 수 있었던 영화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영화도 매우 훌륭했는데요.

 

과거 부산의 국제시장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한 남자의 인생을 담은 이 영화는 젊은 사람들에게는 옛 한국의 모습을 어른들에게는 과거의 향수를 느끼게 하여 호평을 받았습니다.

 

 

 

한국영화 역대 흥행 순위 4위는 영화는 안봐도 이 유행어는 다들 알고 있을 정도 사랑받은 작품인데요. [맷돌 손잡이를 뭐라 그러는지 알아요?] 여기까지만 들어도 아마 어떤 영화인지 아실겁니다. 네 바로 배테랑인데요.

 

 

 

 

 

 

황정민 주연의 작품이 연달아 순위에 든 것을 보니 작품보는 눈이 뛰어난 것 같습니다. 배테랑은 형사와 대기업의 망나니 아들의 대결을 그린 작품으로 관객들에게 통쾌함을 선사한 영화죠.

 

 

5위는 도둑들로 12,983,841명의 관객들이 관람하였습니다. 김윤석, 김혜수, 이정재, 전지현, 임달화, 김해숙, 오달수, 김수현 등 인기 명품 배우들이 총 출동했는데요. 이 화려한 라인업을 보고 해외 특정영화를 배낀 것 아니냐는 의혹도 많이 받았습니다.

 

자신만의 기술을 가진 달인들이 모여 다이아몬드를 둘러싸고 벌이는 사건들을 보여주는 이 영화는 흥행에는 성공했지만 여러 논란에 휩싸이기도 했는데요. 이런저런 말들이 있지만 역시 재밌는 영화라는 것은 부정하지 못할 것 같네요.

 

한국영화 역대 흥행 순위 6위 ~ 10위

 

1위 ~ 5위까지와는 달리 이제부터는 간략히 작품명과 관객수만 알려드릴게요. 아무래도 모든 영화를 소개하는데는 한계가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6위는 7번방의 선물로 12,811,435명의 관객들이 감상했고 류승룡, 박신혜, 갈소원이 열연을 펼친 영화입니다.

 

7위는 암살로 관객수는 12,706,663명, 전지현, 이정재, 하정우, 오달수, 조진웅 등이 출현했습니다.

 

 

 

8위는 광해 왕이 된 남자로 관객수는 12,323,595명이고 주연배우는 이병헌, 류승룡, 한효주로 이 영화로 이병헌은 이미지를 바꾸는데 성공하였습니다.

 

 

 

 

 

 

9위는 신과 함께 시리즈인 신과 함께 - 인과 연으로 관객수는 12,229,178인데요. 출연진에는 마동석이 추가가 되었네요.

 

 

10위는 택시운전사로 누구나 인정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배우 송강호가 주연으로 12,189,195명의 관객들에게 사랑받았습니다.

 

한국영화 역대 흥행 순위 1위부터 10위까지 쭉 살펴봤는데요. 어때요? 여러분이 즐겨본 영화가 순위안에 있나요? 저같은 경우는 신과 함께를 엄청 재밌게 감상했는데 다행히 순위권에 있네요.

 

 

마블이 점령하지 않았을까 걱정도 많았는데 아직까지 한국영화도 경쟁력이 떨어지진 않은 것 같습니다. 물론 자국 영화 순위가 높은건 어쩌면 당연한 것이지만 그래도 마블이 좀 재밌어야 말이죠.

 

 

만약 한국영화 역대 흥행 순위 영화들 중 안 본 영화가 있다면 오늘밤 좋아하는 사람들과 함께 영화를 보는 것은 어떨까요? 흥행순위가 말해주듯이 재미없는 영화는 없으니 후회없을거에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