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딩도어 장단점 총정리

인테리어에 대한 인식이 확신되면서 새로운 집으로 이사를 하면 그대로 사용하였던 문을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디자인을 새롭게 하여 사용하는 경우가 늘고 있는데요. 문은 단순한 공간과 공간을 분리시키는 기능 뿐 아니라 어떻게 활용하냐에 따라 전혀 다른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폴딩도어의 설치가 늘고 있는데요. 슬라이딩 도어, 미닫이 문 이라고도 불리는 폴딩도어에는 물론 장점만 있는 것이 아니라 단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인테리어를 바꾸고 싶다면 이런 점들을 기억해야겠죠?

 

 

이렇게 자신이 생활하는 공간을 바꾸고 싶으신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기 위해 폴딩도어 장단점을 최대한 정리해보았습니다. 폴딩도어 설치를 생각하고 있다면 참고해주세요.

 

폴딩도어 장점

 

 

우선 폴딩도어 장단점 중 장점을 살펴보려 하는데요. 최근 폴딩도어를 많이 설치하는 구간은 베란다입니다. 예전에는 무조건 베란다를 확장하여 거실로 사용하였다면 이제는 베란다의 장점을 가져가기 위해 폴딩도어를 설치하는 집이 늘고 있는데요.

 

1. 공간절약

 

 

이렇게 폴딩도어를 설치하면 공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베란다와 거실이 문만 접어두면 연결되기 때문인데요. 굳이 베란다와 거실에 설치하는 것이 아니라 하더라도 좁은 공간에 폴딩도어를 설치하게 되면 일반 문을 설치했을 때와 비교하여 문을 여는 공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집에서 문을 열어보면 알겠지만 문을 여는 데에는 꽤나 많은 공간이 필요한데요. 협소한 집인가 짜투리 공간을 활용하고 싶다면 이런 곳에 폴딩도어를 설치하면 되는 것이죠.

 

2. 인테리어 효과

 

 

폴딩도어는 인테리어에 포인트를 주는데도 활용이 가능한데요. 재료나 스타일을 어떻게 선택하느냐에 따라 집의 분위기가 확확 바뀌게 됩니다. 특히 배란다와 거실을 구분하기 위해 설치할 경우 폴딩도어가 인테리어의 큰 비중을 설치하게 되는데요.

 

때문에 폴딩도어 시공시 디자인을 검토할 필요가 있습니다. 컴퓨터를 이용하여 설치 후의 모습을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은데요. 시공이 끝나면 되돌릴 수 없기 때문이죠.

 

3. 공간분리

 

 

 

주방이나 거실, 침실과 드레스룸을 간편하게 분리시킬 수 있는 것이 바로 폴딩도어인데요. 일반 문에 비해 공간을 덜 잡아먹어 설치하기가 좋기 때문에 어떤 곳이든 원한다면 폴딩도어를 설치하여 공간을 분리시킬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분리된 공간은 기존의 쓰임새와 전혀 다른 곳으로 변모시킬 수도 있는데요. 두 가지 이상의 공간을 연결하거나 각가 독립시키는데에 폴딩도어는 필수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폴딩도어 단점

 

 

장점을 알아봤으니 이제 폴딩도어 장단점 중 단점을 살펴볼 차례죠? 폴딩도어는 장점만큼 단점도 가지고 있는 아이템으로 인테리어를 하는 본인이 잘 생각을 하여 설치하여야 장점만 극대화 시킬 수 있습니다.

 

1. 설치비용과 수리의 어려움

 

 

 

폴딩도어를 설치할 때 가장 쉬운 것이 상단과 하단에 레일을 베치하는 것인데요. 이렇게 시공하게 되면 없어도 될 레일을 깔아야 하니 당연 가격이 더 비싸지게 됩니다. 또한 시공이 어렵다는 점도 있는데요.

 

 

때문에 문이 안에서 걸리거나 내부에 결함이 생기면 어디에 설치했느냐에 따라 수리를 위해서 벽을 분해해야만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배보다 배꼽이 더 커지게 되는 아이러니한 상황이 벌어지게 되죠.

 

2. 단열, 방음 효과저하

 

 

 

배란다와 거실의 분리를 위해 폴딩도어를 설치할 때 가장 고민하게 되는 것이 바로 이 문제인데요. 아무래도 일반 샤시에 비해 폴딩도어는 방음과 단열 효과가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겨울에는 난방비가 여름에는 냉방비가 더 들게 되는데요. 만약 집 앞에 놀이터와 같이 소음이 발생하는 곳이 있다면 방음효과도 떨어지기 때문에 고민을 잘 하여 선택해야 합니다.

 

 

그래도 최근에는 걱정할 만한 수준은 아니라고 하는데요. 하지만 이도 업체마다 실력이 들쭉날쭉 하기 때문에 후기를 꼼꼼히 확인하여 방음과 단열이 어떠한지 살핀 후 시공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폴딩도어 장단점은 명확하게 구분이 되어 있는데요. 따라서 잘 설치한다면 그만큼 만족감이 커지지만 잘 못 설치할 경우에는 실망감도 큰 편입니니다. 그러니 설치 전 이를 잘 확인하여 결정해야 후회가 없을 것 같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